[단독]백지위임 박찬호 20일 입단식한다

최만식 2011. 12. 19. 15: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찬호의 한화 입단식이 20일로 전격 결정됐다. 지난 11일 2011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박찬호.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돌아온 야구스타 박찬호(38)가 20일 오전 10시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전격적으로 입단식을 한다.

박찬호가 한화와의 첫 협상에서 백지위임이라는 전향적인 자세를 보이면서 입단 협상이 급진전 됐기 때문이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의 한 식당에서 한화 구단 노재덕 단장과 이상군 운영팀장은 박찬호와 얼굴을 마주했다.

지난 13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에서 '박찬호 특별법'이 통과된 이후 공식적인 첫 회동이었다.

박찬호는 15일 오후 정승진 사장과 노 단장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자신의 국내 복귀를 위해 애써준 한화 구단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19일 얼굴을 보기로 약속을 잡았다.

박찬호는 이날 상견례에서 노 단장에게 한국으로 돌아와 곧바로 시즌에 참가할 수 있도록 길을 터준 한화 구단측의 노력에 대해 거듭 감사표시를 했다.

"고향 연고지 팀에서 마지막 열정을 쏟아부을 수 있게 돼 영광이다. 한화 팬들은 물론 국내 야구팬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게 박찬호의 소감이었다.

노 단장은 "박찬호가 고맙다는 말을 여러차례 했다"면서 "우리 구단 쪽에서는 박찬호의 국내 복귀에 적극 나서게 된 취지를 충분히 설명했다"고 말했다.

또 노 단장은 "막상 얼굴을 대하고 나니 생각했던 것보다 서로 얘기가 잘 통했다"면서 "박찬호가 뜻밖의 제안을 먼저 하는 바람에 깜짝 놀랐다"고 덧붙였다.

노 단장이 말하는 뜻밖의 제안은 백지위임이었다. 연봉 등 입단계약 조건에 대해 한화 구단측에 전적으로 맡기겠다는 것이다.

박찬호는 백지위임의 뜻을 전하면서 한국 아마야구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싶다는 말도 했다고 한다. 돈에 구애받지 않고 한화에서 백의종군하는 만큼 연봉 등 자신이 받을 처우를 아마야구를 위해 돌리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박찬호가 백지위임을 선언하면서 한화 구단은 입단 협상을 더이상 끌지 않기로 했다. 그래서 속전속결로 20일 입단식을 치르기로 한 것이다.

한편, 한화는 박찬호가 백지위임을 했더라도 어느 정도 예우를 해 줄 방침이다. 박찬호의 연봉은 옵션을 포함해 5억∼6억원선에 정해질 것으로 알려졌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이은미 잔인하게 살해한 남친 징역 17년

이지아 정체 밝혀졌다 '거대 재력가 집안'

이요원, 최근 살쪘나? '믿을 수 없는 미모'

신민아, 전신 가죽의상 '캣우먼' 황홀한 바디라인

김연아 옆자리 男 치열경쟁 '굳어버린 연아'

따뜻함은 기본! 악취 방지 기능으로 늘 새옷처럼!

홈쇼핑에서 대박 난 온열매트, 일주일간 반값~ 한정판매!

소지섭, 옷 사이로 드러난 갈비뼈, 이효리 '주근깨 소녀 변신'

하루 1분 투자로 "얼굴이 작아진다면", '1분동안' 은근 인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