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윤지웅 입대연기 해프닝, 왜?

이명노 2011. 12. 11. 13: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지웅이 보상선수로 LG 이적이 확정된 다음날인 7일 잠실구장에서 유니폼을 입고 증명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LG트윈스

"입대하는 걸 알고 데려온 선수다. 더이상 선수 본인을 아프게 하지 않았으면 한다."

보상선수로 LG로 이적하게 된 윤지웅이 입대 전 홍역을 치렀다. 바로 LG가 윤지웅에게 군입대를 연기하라고 요청했다는 잘못된 소식 탓이다.

해프닝의 발단은 이렇다. 윤지웅은 보상선수로 LG 이적이 확정된 다음날인 7일 오전, 고향인 부산에서 비행기를 타고 서울에 왔다. 오는 28일 경찰청 입대가 예정돼 있었지만, 구단 직원들과 인사를 하고, 몇가지 행정절차를 밟기 위해 구단 사무실이 있는 잠실구장을 찾았다. 윤지웅은 인사를 나누는 과정에서 한 관계자에게 "새로운 팀에 왔는데 입대를 미루고 내년에 뛰어보면 어떻겠나"는 말을 들었다. 이 관계자의 말은 구단 내부에서 조율된 의견도 아니었다. 그저 새로운 팀에 온 선수에게 반갑다며 인사차 건넨 말이었다. 하지만 몇몇 보도를 통해 이 말이 확대 해석되면서 입대 연기를 종용했다는 식으로 비춰졌다.

당사자인 윤지웅도 이 말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다. 그는 부산으로 내려가기 전 스포츠조선과의 전화통화에서 "입대 전까지 마냥 놀 수 없다. 28일까지 모교인 동의대에서 날 투수로 육성해주신 이상번 감독님과 훈련할 예정"이라고 했다. 본인도 입대 연기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이날 잠실구장에서 개인 훈련중이던 임찬규와 만나 '제대 후 함께 원투펀치가 되자'는 말을 나눴을 정도다.

사실 LG에는 왼손투수가 부족하다. 올시즌에는 사실상 이상열 혼자 좌완 불펜진을 책임졌다. 77경기서 6패 3세이브 18홀드, 방어율 3.89를 기록했다. 올해 가능성을 보인 양승진 최성민 등과 신인 최성훈이 내년 시즌 1군 진입을 노리고 있지만, 아직 덜 다듬어진 유망주다. 입단 첫해부터 넥센 1군에서 왼손 원포인트 릴리프로 활약한 윤지웅을 탐낼 만도 하다.

LG 김기태 감독은 이같은 해프닝에 안타까워했다. 그는 스포츠조선과의 전화통화에서 "지웅이가 군입대하는 걸 모르고 지명한 것도 아니다. 2년 뒤에 쓰자고 영입한 선수인데 왜 이런 말이 나오는지 모르겠다"며 "윤지웅이 올라온 날 다른 일정이 있어 직접 만나지 못했다. 전화로만 인사했는데 서로 잘 부탁한다는 말 이외에 다른 말은 안했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예정대로 윤지웅을 입대시킬 생각이다. 그는 "괜한 억측으로 선수 본인만 마음 아파진다. 더이상 아프게 만들지 않았으면 한다. 윤지웅은 2년 뒤 LG에 큰 도움이 될 선수"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명노 기자 nirvana@sportschosun.com

넥센 유니폼을 입고 뛰던 윤지웅의 올시즌 투구모습. 스포츠조선DB

린제이 로한, '플레이보이' 화보 유출…강도높은 수위

문지애 아나, 피부톤 착시의상 "애매모호하네"

'11kg 감량' 김신영, 방송서 날씬몸매 인증 '허리 26'

김병만, 알몸에 팬티-女스타킹 신고 '요염포즈'

에이미 성형고백 "성형했어요…다시 꼬맬까요"

살충제는 이제 그만! "집먼지 진드기 잡는 방법 이런 것도…"

앗싸! 호랑나비온열마사지기, 목 어깨 통증은 확~

소지섭, 옷 사이로 드러난 갈비뼈, 이효리 '주근깨 소녀 변신'

추워진 날씨, 탈모 예방은 아침 드라이 1분이면 해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