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입단식 김태균 "연봉조건 고맙다"

최만식 2011. 12. 2. 17: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9년 한화 시절 김태균. 스포츠조선 DB

돌아온 야구스타 김태균(29)과 한화의 입단 협상이 사실상 마무리됐다.

한화가 당초 추진한 대로 12월 12일 입단식 < 스포츠조선 11월29일자 단독 보도 >을 갖기로 합의을 봤다

또 한화와 김태균의 2차 협상에서 몸값 등 대우조건이 처음으로 제시됐는데도 별다른 이견이 없었다.

한화 노재덕 단장은 2일 오전 11시 대전구장 사무실에서 두 번째 만남을 가졌다.

지난달 27일 노 단장은 김태균의 고향인 충남 천안에서 김태균과 첫 상견례를 갖고 가볍게 양측의 신뢰를 확인했다.

이날 2차 협상에서는 연봉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액수까지 나왔다. 노 단장은 "계약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공개할 수는 없지만 그동안 밝혀온 수준의 최고 대우 조건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한화측이 제시한 김태균의 몸값은 그동안 알려진 대로 '연봉 10억원+α'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김태균의 반응은 명쾌했다. "구단에서는 이 정도 대우를 생각하고 있는데 괜찮지 않느냐"는 노 단장의 질문에 김태균은 "고맙다"는 화답을 했다고 한다.

김태균의 한화 입단작업이 사실상 끝났음을 암시하는 대목이다. 그렇지 않아도 한화는 김태균의 입단식 날짜로 12월 12일을 일찌감치 확정하는 등 김태균 영입을 기정사실화 해왔다.

8개 구단 단장단 미국 출장을 위해 3일 출국하는 노 단장은 "시간을 갖고 여유있게 생각해보고 혹시 미흡한 점이 있으면 얘기해 달라"며 8일 귀국한 이후 한 번 더 만나기로 약속했다.

이어 노 단장은 "김태균 협상 문제는 내 손에서 떠난 것이나 다름없다"면서 "내가 없더라도 국내에 남아있는 운영팀이 완료 작업을 진행하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에 따라 한화는 예정대로 오는 12일 오전 입단계약서에 사인을 하고 오후에 유성리베라호텔에서 입단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단독포착] 4년 잠적 나훈아, 뭐하나 봤더니…

'파이터 탈의중' 식스팩 지켜보는 '낸시랭'

유지태-김효진 '강렬 딥키스' 5년 열애 끝 결혼 입도장

낸시랭 '파격 비키니 입고 격투 자세'

'학교간 김연아' 대학생활 포착 '청순한 21살'

'옥보단' 女주인공 '3D 란제리 화보' 치명적 섹시미

발 냄새 나는 여자, 발 냄새 나는 남자. 고민 해결..!

소지섭, 옷 사이로 드러난 갈비뼈, 이효리 '주근깨 소녀 변신'

1만원도 안되는 9900원에 7번 아이언 한정판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