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감독 "전지훈련까지 90% 몸을 만들어라."

권인하 2011. 12. 2. 16: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로 둥지를 옮긴 조인성과 임경완이 2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이만수 감독을 만나 인사를 했다. 인천=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SK의 선수단이 처음으로 모두 모였다.

SK선수들은 2일 오후 인천 문학구장에서 선수단 미팅을 가졌다. 이만수 감독이 전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을 만나는 자리.

이 감독은 1,2군 선수들과 한달간 플로리다 전지훈련을 가진 뒤 1일 귀국했다. 국내에는 노장급 선수들과 부상 선수들이 잔류군 훈련을 했고, FA와 2차드래프트 등을 통해 임경완 조인성 등이 오고 정대현 이승호 등이 빠져나가는 등 많은 이동이 있었다.

이날 기존 선수들과 새로 영입한 이들, 신인 선수와 부상 선수까지 모두 참석해 내년시즌 SK 선수와 코치들이 모두 모였다.

이 자리에서 이 감독은 선수들의 자율을 강조했다. 기본, 집중, 팀 등 세가지를 SK의 기본으로 명시한 이 감독은 "선수들을 믿는다. 연습은 효율적으로 할 것이다. 자율적으로 선수와 코치에게 맡기겠다"면서도 "충실하게 제대로 되지 않을 땐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SK는 1월 중순 플로리다로 전지훈련을 떠난다. 체력훈련 없이 곧바로 기술훈련을 들어갈 예정. 이 감독은 선수들에게 웨이트트레이닝 등 각자에게 맞는 훈련 스케줄을 건네며 "90%의 몸을 만들어라"고 지시했다.

이 감독은 이후 FA 조인성과 임경완과 면담을 갖고 격려를 했고, 국내에서의 일정 등을 구단과 협의했다. "마무리훈련은 매우 만족한다"는 이 감독은 "야수들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그림이 그려졌다. 전지훈련에서는 투수조를 만들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인천=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단독포착] 4년 잠적 나훈아, 뭐하나 봤더니…

'파이터 탈의중' 식스팩 지켜보는 '낸시랭'

낸시랭 '파격 비키니 입고 격투 자세'

'학교간 김연아' 대학생활 포착 '청순한 21살'

'옥보단' 女주인공 '3D 란제리 화보' 치명적 섹시미

박찬호, 최현정 아나에 '미니스커트 하이킥' 요구 '폭소'

앗싸! '호랑나비 온열마사지기' 목 어깨 통증은 확~

소지섭, 옷 사이로 드러난 갈비뼈, 이효리 '주근깨 소녀 변신'

1만원도 안되는 9900원에 7번 아이언 한정판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