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장원삼 막고, 4번 최형우 넘기고!

2011. 11. 25. 07: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원삼-최형우. 스포츠동아DB

오늘 오후 1시 한국 vs 호주

장원삼과 최형우는 2011아시아시리즈에 출전한 삼성 투타의 핵이다. 스물여덟 살 동갑내기인 둘은 첫 경기인 25일 호주 퍼스 히트전부터 중심축다운 역할을 해줘야 한다. 장원삼은 1차전 선발투수의 중책을 맡았고, 최형우는 국내에서처럼 변함없이 해결사 본능을 발휘해줘야 한다.

24일 타이중 인터콘티넨탈구장. 첫 공식 훈련에 앞서 둘은 선수단 대표로 나란히 취재진 앞에 섰다. 올시즌 홈런(30개)·타점(118개)·장타율(0.617)의 3관왕을 차지했던 최형우는 "(시즌을 마치고 대회에 출전하느라) 좀 피곤하긴 하지만 이번 게임에 맞춰 잘 준비했다. MVP 같은 개인적 목표는 없다. 팀이 (결승까지) 4게임을 모두 이기고, 1위를 차지하는 게 우선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형우는 계속해서 "호주(퍼스)가 베일에 쌓여 있어 제일 무섭다. 국가대표로 호주를 상대해본 팀 선배들도 만만치 않다고 하더라"며 방심하지 않고 4번타자의 몫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첫 경기에 실패해 대회 내내 꼬이는, '첫 경기 징크스'를 차단하겠다는 의지는 장원삼에게서도 읽혔다. 장원삼은 "한국시리즈 우승팀의 자부심을 갖고 던지겠다. 아시아시리즈는 처음이지만 나라를 대표해서 나온 만큼 우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퍼스전에선) 최대한 길게 던지면 좋겠지만 일단 5회까지 완벽하게 막는 게 목표다. 그 뒤는 우리 불펜이 잘 막아줄 것"이라고 말했다. "후반기 좋았을 때와 한국시리즈에서 던졌을 때처럼 몸상태는 좋다"고도 덧붙였다.

타이중(대만)|정재우 기자 jace@donga.com 트위터 @jace2020

[화보] 삼성 라이온즈, 亞시리즈 호주와 경기 앞두고 맹훈련
[화보] '섹시퀸' 장진, 가려지지 않은 파격 볼륨감
SK 임경완 '정대현의 21번' 단다
[亞시리즈 관전포인트] 반발력 적은 '공인구'가 최대 변수
최초 독립구단 고양 원더스, 선수수급 대안 될까? Yes!
세미프로 호주리그, 일본보다 무섭다고?
초대 호주리그 챔피언…美야구 경험한 선수 12명 포진
105억원!…이대호도 깜짝
[☞모바일서비스 바로가기][☞스포츠동아 지면보기]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