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LA 다저스 인수 참여 할까

신창범 2011. 11. 11.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찬호(38)가 메이저리그 친정팀 LA 다저스 인수에 참여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P통신'과 'LA타임스'는 11일(한국시각) 박찬호가 LA 다저스 전 구단주인 피터 오말리와 다저스 동료인 노모 히데오와 손을 잡고 미국 플로리다주 베로비치에 위치한 다저타운 운영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다저타운은 지난 1948년 다저스 구단주인 브랜치 리키가 건설한 뒤 스프링캠프로 이용되다 지난 2008년 다저스가 애리조나로 캠프지를 바꾸면서 사실상 비워져 있는 상태다. 공식 명칭도 다저타운에서 지금은 '베로비치 스포츠 빌리지'로 변경됐으며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는 실정.

한때 다저스 구단주였던 오말리가 이곳을 인수하기 위해 나섰다. 오말리는 자신이 구단주일때 영입해 아시안 돌풍을 일으켰던 박찬호와 노모를 경영진에 포함시켰다. 오말리의 여동생 테리 사이들러도 포함된 이 운영 그룹은 부지를 임대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말리는 다저타운의 새 CEO를 맡고 박찬호와 노모는 직접 운영자로 나서는 대신 지분 투자 또는 자문 등의 형식으로 합류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오말리는 옛 다저타운 인수 뿐만 아니라 최근엔 매물로 나온 LA 다저스 인수전에도 뛰어들었다. NBA 댈러스 구단주인 마크 큐반과 다저스의 스타플레이어 출신 스티브 가비 등도 다저스 인수를 노리고 있지만 현재 오말리가 인수전에서 가장 앞서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박찬호가 다저스 인수에도 관여를 할지 관심사로 떠올랐다. 박찬호는 지금까지도 오말리를 '양아버지'로 모신다.

지난 1979년 아버지 월터 오말리에 이어 다저스 구단주가 된 피터 오말리는 메이저리그 안팎의 큰 존경을 받은 인물로 아시아 야구계와의 관계도 돈독하다. 특히 박찬호를 영입해 '코리안 특급'으로 키워내면서 다저스타디움에 한국인 관중들로 북적이게 만든 인물이다.

신창범 기자 tigger@sportschosun.com

지난 2005년 박찬호의 100승 축하연에 피터 오말리 전 구단주가 참석해 박찬호의 부인인 박리혜씨에게 축하의 키스를 해 주고 있다. 전준엽 기자 noodle@sportschosun.com

명동에 뜬 이나영 '인형 미모 사람 맞아?'

'전라 노출' 윤채이 "베드신 찍다 정신 잃은 후…"

이승환 "부모님과 의견차로 정신병원…"

성대현 "故 송지선 막말 죄송하지만…"

글래머 스타 호란 "나는 러시아 몸매" 솔직 발언

집먼지 진드기까지 한번에 싹~ 코니맥스의 위력!

2012년 우드는 DV-화이트가 대세, 비거리 혁명!

소지섭, 옷 사이로 드러난 갈비뼈, 이효리 '주근깨 소녀 변신'

영어학습기 '스마트RG' 선착순 200개 60% 파격할인 판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