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이만수 감독대행 "1등 안해도 구경오고 싶은 팀 만들겠다"

신창범 2011. 8. 18. 15: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 새 사령탑에 오른 이만수 감독대행은 "SK를 명문 구단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감독대행은 18일 2군 경기가 열린 대전구장에서 구단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급히 인천으로 향하던 이 감독대행은 스포츠조선과의 전화 통화에서 "대전에서 경기 도중에 연락을 받았다. 생각도 못하다 통보를 받아 어리둥절하다"며 "김성근 감독님이 떠나시면서 팀이 어수선할 것이다. 지금은 우선 선수단을 잘 추스려서 시즌을 잘 치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근 감독이 물러나고, 이만수 감독대행 체제로 새롭게 출발하는 SK는 과연 어떻게 변할까. 이에 대해 이 감독대행은 "당장 올시즌에 큰 변화를 주지는 않을 것이다. 지금 순위가 3위인데 좀 더 분발해서 팬들에게 실망을 끼치지 않겠다"며 남은 경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지금까지 SK는 승리만을 위해 달려왔다. '김성근 야구'는 이기는 야구였다. 결과물도 있었다. 지난 4년동안 3차례 한국시리즈 정상에 올랐고, 한차례 준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었다. 승리만을 고집하다보니 사실 '안티'도 많았던 게 사실. 또 프런트와 현장, 코칭스태프와 선수간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했다는 지적도 있었다.

이와 관련해 이 감독대행은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 감독대행은 "메이저리그의 뉴욕 양키스나 시카고 컵스와 같은 명문 구단으로 가는 게 목표다. '1등을 안해도 저 팀 경기는 구경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끔 하는, 전 국민이 좋아하는 구단을 만들겠다"며 "그런 팀을 만들기 위해선 구단과 선수, 언론 등이 하나로 뭉쳐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야구는 선수가 하는 것이지 감독이 하는 게 아니다. 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즐겁고 신나게 플레이를 한다면 승패를 떠나 팬들도 좋아하실 것"이라며 "선수들이 아침에 눈을 뜨면 빨리 야구장에 가고 싶어하는 신나는 팀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했다.

2군 감독으로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검증받은 이 감독대행은 치밀한 작전보다는 선수들을 믿고, 그들이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야구를 추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창범 기자 tigger@sportschosun.com

[포토] 아리아니 셀레스티, '터질듯한 비키니'

[포토] 아리아니 셀레스티, '가슴라인 아찔'

한예슬, 스태프에 눈물 사과 "받아주신다면 열심히 하겠다"

SK 이만수 감독대행 체제로…김성근 감독 전격 경질

신세경 침대 위에서… '숨길수 없는 글래머'

'원조 노는언니' 김보경, 파격 뒤태 '수영복이야?'

뉴욕타임즈와 오프라쇼등 미국을 뒤흔든 그것..!

도전은 무한히 '무도 조정부', 순정만화 속 소녀 '미쓰에이'

아이패드케이스, '이 좋은 제품 무엇이라고 설명할까'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