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김경문 감독 성적부진으로 사퇴

노재형 2011. 6. 13. 16: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 김경문 감독이 13일 구단에 사퇴의사를 밝혔다. 두산은 김 감독 후임으로 김광수 수석코치를 감독대행에 임명했다. 스포츠조선 DB

두산 김경문 감독이 사퇴했다.

김 감독은 13일 잠실구장 구단 사무실에 들러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들어 사퇴의사를 밝혔다. 구단에서 적극적인 만류에 나섰으나, 김 감독은 사퇴의사를 굽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감독의 사퇴를 받아들인 두산은 김광수 수석코치를 감독 대행으로 임명하고 남은 시즌을 치르기로 했다.

김 감독은 지난 12일 잠실 SK전서 0대6으로 완패를 당한 후 "경기 내용이 좋지 못해 감독으로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었다. 이날 패배가 사퇴의사를 굳힌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

김 감독이 사퇴를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팀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감 때문이다. 두산은 4월까지 SK와 선두다툼을 벌이는 등 우승후보로서의 면모를 과시했지만, 5월 이후 부상자가 속출하고 용병 투수들이 잇달아 부진을 보이는 바람에 투타 전력을 꾸준히 유지하기 힘들었다. 5월 한달간 7승17패로 8개팀중 최저 승률을 기록했고, 6일 들어서도 3승8패로 부진은 계속됐다.

김경문 감독의 바통을 이어받은 김광수 감독대행은 "시즌 도중 어려운 일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제대로 김경문 감독을 보좌하지 못한 점이 미안하다"며 "두산 베어스가 올시즌을 포기하지 않고 명문구단으로서 팬들에게 실망을 끼쳐드리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두산은 김경문 감독이 그 동안 팀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 향후 거취에 대해 본인의 뜻을 존중해 가능한 범위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전혜빈, 드레스 위로 적나라하게 드러난 뒤태

'리플리' 김승우-이다해, 격정 베드신 '실감나네'

6년간 남친 깨무는 엽기女에 출연진 경악

김병만 '굴삭기 묘기' 속에 담긴 눈물 사연

살빠진 수지, 얼마나 예쁘길래 '경악 미모' 등극

'1박2일' 나PD, 조연들 버럭 호통에 '진땀 뻘뻘'

1타4피의 '에이비존' 6월 특별할인판매

유아인 사인-폴라로이드 증정 & '파리의 여인 '김아중' 화보

정확도, 비거리 높여주는 파워 하이브리드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