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화 감독, "9구단 창단, 야구인으로서 환영할 일"

입력 2011. 2. 9. 14:09 수정 2011. 2. 9. 14: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호놀룰루(하와이), 이상학 기자] "야구인으로서 환영할 일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는 지난 8일(한국시간) 제9구단 창단 승인건을 통과시켰다. 엔씨소프트가 창원을 연고로 한 9구단 창단 우선권을 얻었다. 지난 1991년 쌍방울의 가세로 8개 구단 체제가 된지 20년 만에 9구단 체제가 될 날이 머지 않았다. 멀리서나마 9구단 창단 승인 소식을 접한 한화 한대화 감독도 야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반기는 모습이었다.

하와이 센트럴 오아후 리지널 파크에서 선수들을 지휘하고 있는 한대화 감독은 9구단 창단 승인에 대해 "야구인으로서 환영할 일이다"며 웃어보였다. 사실 한화 입장에서는 반갑지 않을 수 있는 일이다. 9구단 선수수급에 있어 기존 8개 구단의 양보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 감독은 "우리 팀 입장에서는 당장 손해를 볼 수 있는 일이지만 대의적으로 봤을 때 감수해야 일"이라고 말했다.

한 감독은 "야구단이 하나 생김으로써 얼마나 많은 일자리가 생기나. 선수들은 물론 코치와 직원들까지 많은 일자리가 생기고, 야구판도 더 커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감독으로서 자칫 팀 전력 약화가 우려될 수 있지만, 한 감독은 "양보와 희생이 필요한 부분 아닌가"라며 야구인으로서 야구판의 확장에 대한 필요성을 역설했다.

9구단이 리그에 가세할 경우 리그가 홀수 운영이 되는 것에 대해서도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았다. 한 감독은 "쌍방울이 들어오기 전까지 7개 구단 체제로 시즌을 치렀다. 크게 문제될 건 없다"며 "9구단이 자리를 잡는 데에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이다. 결국 선수 수급이 가장 큰 관건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waw@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