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스터 감독 재계약하라", 롯데 팬 사흘 만에 1070만원 모금

최민규 2010. 8. 20. 1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ES 최민규] 롯데 팬들이 제리 로이스터 감독 재계약을 요구하는 신문 광고 게재를 추진하고 있어 화제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17일 '로이스터 감독님을 응원합니다'라는 인터넷 카페(http://cafe.naver.com/whynotroyster)가 개설됐다. 카페 개설과 함께 모금 운동이 시작됐다. 부산 지역 일간지에 로이스터 감독 지지 광고를 싣자는 취지다. 카페 개설 사흘만인 19일 현재 1800여명이 가입했고 408명이 1069만원을 보냈다.

팀 성적이 부진할 때 감독에게 사과나 퇴진을 요구하는 집단 행동은 드물지 않았다. 그러나 감독 지지 모금 운동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승률 5할 아래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례적이다.롯데 구단은 다소 당황스럽다는 반응이다. 배재후 단장은 "감독 재계약에 대해선 아직 어떤 논의도 없다. 지금은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팬들이 다소 앞서 나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구단 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롯데가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면 로이스터 감독이 2년 정도에 재계약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다음은 카페 운영진과의 일문일답.

- 모금 운동의 취지는.

"올해로 로이스터 감독 계약이 끝난다. 내년에도 로이스터 감독을 보고 싶어하는 팬들이 많다는 점을 구단에 알리고 싶다."

- 왜 로이스터 감독을 지지하는가.

"선수들이 행복하게 야구를 하고 있다. 팬들도 행복해 한다. 로이스터 감독이 강조하는 두려움 없는 '노 피어(No Fear)' 야구는 부산 팬의 기질과도 맞는다. 롯데 팬 뿐 아니라 타 구단 팬들도 모금에 참여하고 있다."

- 공개적으로 지지 입장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나.

"그렇다. 장병수 대표가 '재계약의 기준은 성적'이라고 하지 않았나. 그러나 로이스터 감독은 (성적 이전에) 한국에 새로운 야구 트렌드를 도입한 지도자라는 점에서 좀 더 오래 롯데를 이끌어야 한다고 본다."

최민규 기자 [didofido@joongang.co.kr]

송지만, '볼끝'에 관한 아찔한 추억 SK 공포증 날린 거인 군단 트리오 '쿠바 킬러'작뱅, 쿠바 투수 만나자 홈런 펑펑 '대성불패' 구대성, 22일 은퇴 기자회견 "욕심은 남아도..." 김인식 기술위원장, "AG 엔트리, 더 이상 추가 없다" 송지만, "시즌 MVP, 류현진보다는 이대호" 이정식, "아쉬움 떨쳐내고 내년위해 열심히 준비할 것"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