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구단, 수원-KT로 사실상 결정, 총회 승인만 남아

노주환 2013. 1. 11.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 구단을 사실상 결정할 이사회가 11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열렸다. 구본능 총재와 각 구단 사장단이 이사회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창단 유치 신청을 한 KT와 수원, 부영과 전북이 지난 10일 평가위원들을 상대로 프레젠테이션을 가졌고 이사회에서 평가위원회의 결과를 본 뒤 10구단을 정한다.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3.01.11/

프로야구 제10구단으로 수원-KT가 사실상 결정됐다.

한국야구위원회는 11일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열린 제1차 이사회에서 10구단으로 연고지는 수원시, 운영기업은 KT가 최적이라는 판단을 내리고 최종 결정을 위해 조만간 있을 총회(구단주 모임)에 상정, 승인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안건은 10구단 선정을 포함 세 가지 였고, 회의는 2시간 정도였다.

KBO는 10일 10구단 창단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평가위원회(22명)가 프레젠테이션까지 실시했다. 평가위원들은 평가항목(30개)에 따라 점수를 매겼고, 그 결과는 이사회에 전달됐다. 평가위원장은 김종구 전 법무부 장관이 맡았다.

KBO 이사회는 평가위원회의 심사 결과를 존중했다. 평가위원회는 수원-KT에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단 지속운영가능성, 스포츠 산업 기여도 등에서 전북-부영 보다 더 낫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수원-KT는 야구발전기금으로 200억원, 전북-부영은 80억원을 내겠다고 밝혔다. 120억원이나 많은 금액을 적은 수원-KT가 힘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KBO 이사회는 수원시와 KT라면 기존 구단들과 공정 경쟁을 펼쳐 국내야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봤다.

KBO는 다음주 중으로 총회를 열어 이사회 의결 사항을 승인 요청할 예정다. 총회에서 3분의 2 이상 찬성표가 나오면 10구단 창단이 결정된다. 이사회 의결 사항이 총회에서 뒤집어질 가능성은 매우 낮다. 이달 중으로 수원-KT가 10구단으로 탄생할 것 같다.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씨스타, 이건희 생일서 깜짝 노래 '출연료가…'

김기리, 불룩한 19금 바지 "김지민 안고 몸이…"

'얼짱 치어' 강예진, 계곡서 '볼륨감' 인증

故조성민 발견 소방대원 "한 평 되는 욕실에…"

유명 배우, 이혼후 친딸 성폭행 "5살부터…" 경악!

탈모 해결! "최고급형 옥헤어드라이기" 효과가 대단하네!

40인치 '엘리먼트 LEDTV', 마지막 "최저가" 구매찬스~

어린이 "두뇌개발", 노인 "치매예방", 기억력 "4배" 상승!

[반값할인]"까사온 온돌마루" 최고급형 '3난방' 200개 한정!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